괴산군, '청년 지원사업' 22일까지 참여자 모집

[괴산=충청일보 곽승영기자] 충북 괴산군이 '희망을 이루는 청년 지원사업' 참여자를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11일 군에 따르면 '희망을 이루는 청년 지원 사업'은 지역 내 중소기업의 좋은 일자리를 발굴,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에게 제공함으로써 구인난을 해소하고 인건비 및 정착금을 지원해 청년의 지역정착 활성화를 위한 지역 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이다.

정부의 청년일자리대책 일환으로 지난해 행정안전부에서 공모한 '지역 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에 괴산군이 선정(총 사업비 5억7500만원)되면서 이번 사업을 본격 추진하게 됐다는 게 군의 설명이다.

군은 이번 사업 추진을 통해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에게 직무역량강화 교육을 제공하고 구인기업과 1대 1로 일자리를 매칭해 줄 계획이다.

특히 청년을 정규직으로 신규 채용한 기업에는 최대 10개월까지 1인당 월 200만원(기업부담 10% 포함) 한도로 인건비가 지원된다.

또한 이번 사업을 통해 신규 취업한 청년근로자는 10개월 근무 후 지역정착 지원금으로 600만원(6개월 분할지급)을 받는다.
군은 이번 사업이 청년들의 지역정착을 활성화시켜 민선 7기 군정 비전인 '젊은 괴산 행복한 군민' 실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청 대상은 만 18세부터 39세 이하의 청년 미취업자이며 총 20명을 모집한다.
신청 희망자는 오는 22일까지 괴산군일자리종합지원센터(괴산읍 읍내로2길 27-8 크로바회관 2층)를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www.goesan.go.kr)를 참고하거나, 군 경제과 일자리창출팀(☏043-830-3322) 또는 괴산군 일자리종합지원센터(☏043-833-9772~4)에 문의하면 된다.

이차영 군수는 "지역 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을 적극 추진해 청년실업 문제와 기업 구인난을 함께 해결토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지역에 성공적으로 잘 정착해 즐겁게 일하며 기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일자리 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지역 내 중소기업은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