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한솔 홍익불교대학 철학교수

[윤한솔 홍익불교대학 철학교수] 당신은 인생에 있어서의 거의 대부분의 어떤 일이라도 해낼 수가 있다. 당신이 확신하거나 마음에 그리는 것은 무엇이나 말이다. 당신의 마음속을 깊이 들여다보라. 거기에는 놀라운 힘이 잠자고 있는 것이다. 당신이 처해있는 상황이 아무리 나쁠지라도 당신은 그것을 개선할 수가 있다.

 우선 영감이 마음속에서 솟아나올 수 있도록 당신의 마음을 안정시키라. 하늘이 지금 당신을 돕고 있다는 사실을 믿으라. 하늘의 원리가 당신 속에서 작용할 수 있도록 당신의 인생을 정신적인 기초 위에 쌓아 올리라. 그리고 실패한 그림이 아니라 성공한 그림을 당신의 마음속에 굳게 지녀 나가라. 이렇게 하면 창조적인 생각이 당신의 마음속에서 자유로이 흘러나오게 마련이다.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 하지 않는가! 이것은 놀라운 법칙으로 당신뿐만 아니라 어떤 사람의 인생도 바꿔 놓을 수가 있다. 설사 당신이 지금 어떤 어려운 문제에 당면해 있을지라도 새로운 사고방식은 당신의 인생과 운명을 뜯어고칠 수가 있는 것이다. 다시 한 번 되풀이해서 말한다면 설사 당신이 지금 어떠한 어려운 문제에 당면해 있을지라도 말이다. 어떤 사람이 성공하지 못하고 인생에 실패하는 근본적인 이유는 그 사람 자신 속에 잘못이 있기 때문이다. 그 사람은 그릇된 생각을 지니고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런 사람은 우선 그의 생각중의 잘못부터 바로 잡아야 한다. 그래서 올바른 사고방식을 실천해야만 한다.

 성공으로 가는 생활을 하는 위대한 비결은 당신 속에 있는 그릇된 생각의 양을 줄이고 올바른 생각의 양을 늘려 나가는데 있다. 마음속에 새롭고, 올바르고, 건전한 생각을 들여보내는 것은 당신의 생활환경에도 창조적인 영향을 주게 마련이다. 왜냐하면 진실은 언제나 올바른 수순을 밟게 하여 올바른 결과를 가져오기 때문이다. 진리가 우리를 즐겁고 행복하게 하는 것이다. 당신의 마음을 진리로 가득 채우라. 당신의 마음이 진리를 얻으면 당신은 모든 실패에서 해방될 것이다.

 우주 천체의 원리와 진리를 깨달으면 어두운 밤길이 아닌 밝은 낮 길을 걷는 것과 같다. 당신의 마음가짐을 소극적인 태도에서 적극적인 태도로 바꾸고 창조적인 새로운 사고방식을 지님으로써 실패를 가져오는 사고방식의 패턴에서 성공을 가져오는 사고방식의 패턴으로 바꿔 나가야 할 것이다. 기도를 많이 하라. 길을 걸어갈 때나, 집에 있을 때나 틈만 있으면 기도하라. 당신의 마음을 기도와 진리로 채우는 것이 소극주의에 빠지는 것을 피하는 확실한 방법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