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교육청-도립대 협약

▲ 18일 공병영 충북도립대학교 총장(왼쪽부터)과 김재종 옥천군수, 이혜진 옥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옥천군청 군수실에서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사업 공모' 참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옥천=충청일보 이능희기자] 충북 옥천군과 충북도립대학교, 옥천교육지원청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는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사업 공모'참여를 위해 손을 잡았다.

18일 충북도립대학교에 따르면 이날 옥천군청 옥천군수실에서 김재종 옥천군수와 이혜진 옥천교육지원청 교육장, 공병영 충북도립대학교 총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메이커스페이스 구축 사업 공모' 참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메이커스페이스' 구축 사업은 혁신적인 창작과 창업활동 지원을 위한 공간으로 제조창업 저변 확대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세 기관은 사업공모 선정을 위해 메이커스페이스 협력사업의 정보교환과 사업협력 추진에 나서며, 각종 행사 공동 주최와 진행, 사업 네트워크 형성 추진에 힘쓸 예정이다.

공병영 충북도립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옥천군과 옥천교육지원청 모두 지역 청년들의 아이디어가 창업으로 이어지고, 나아가 벤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