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청일보 이한영기자]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 선거를 통해 당선된 대전지역 14개 농·축협 조합장들이 21일을 시작으로 4년 임기 공식 업무에 돌입했다.

이번 조합장 선거를 통해 새롭게 당선된 동대전·서대전·기성·진잠·신탄진농협의 신임조합장을 비롯한 14개 농·축협 조합장이다.

대부분의 조합장들은 다가오는 농번기와 농협의 최우선 목적인 농업·농촌·농업인 지원을 고려해 검소한 취임식을 하거나 직원회의, 임원 및 조합원 tea-time 등으로 취임식을 대체했다.

이들은 임기개시를 시작으로 농협의 중장기 사업계획 및 각종 공약사항 이행 등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을 구현하기 위해 각종 사업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다음달부터 3일까지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이 주관하는 전국 조합장 포럼(무박 2일, 일산킨텍스)에 참석해 협동조합 정체성을 확립하고, 농업·농촌·농업인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할 계획이다.

농협중앙회 대의원인 회덕농협 김영국 조합장은 "연초 김 회장이 제시한 同心同德을 바탕으로 농산물 제값 받기, 지자체협력사업 확대, 농번기 일손부족 농가지원, 사회공헌활동 등에 매진할 것을 약속하는 등 올 한해도 농업·농촌·농업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