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 정치일반
뷰티 SW융합클러스터 지구 조성충북도, 과기부 공모 사업 응모
200억 투입… 청주 등 3곳 지정
김홍민 기자  |  hmkim2075@daum.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3.24  17:49:02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충청일보 김홍민기자] 충북도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화장품·뷰티 산업에 소프트웨어(SW)를 융합한 '퍼스널뷰티 SW융합 클러스터 지구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 

도는 다음 달 1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퍼스널 뷰티 SW 융합클러스터 지구 조성사업' 제안서를 제출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청주, 진천, 음성 지역을 '뷰티 SW 융합클러스터 지구'로 지정, 개인 유전체 기반의 뷰티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게 도의 계획이다.

도는 이번 사업 추진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진행중인 'SW융합클러스터 2.0' 공모사업에 응모할 계획이다. 

사업에 선정되면 5년간 국비 94억원을 포함한 총 사업비 200억원을 투입해 충북 뷰티산업이 퍼스널뷰티를 선도할 발판을 마련한다는 구상이다.

도는 이번 사업에 선정되면 충북지식산업진흥원을 주관기관으로 지정해 뷰티서비스 클러스터 거점센터 구축 및 사업 추진단을 운영할 방침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데이터 기반의 개인화 맞춤형 서비스 실현 △뷰티 관련 산·학·연·관간 협의체 구성 운영 및 국내외 유명 전시회 참가, 해외 시장조사 등 지원 △뷰티 정보통신기술(ICT)융합 전문기업 및 퍼스널 뷰티 분야 창업 육성이 꼽힌다.

김상규 도 전략산업과장은 "세계 뷰티산업은 AI(인공지능)와 AR(증강현실)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제품 개발 및 서비스에 접목해 개인 맞춤형 소비자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를 통해 충북 뷰티 산업의 고도화와 고부가가치를 실현할 획기적인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홍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비주얼뉴스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