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이색 프로그램 눈길

[아산=충청일보 정옥환기자] 순천향대학교가 재학생을 대상으로 SRC(순천향기숙형대학)에서 제공하는 다이어트챌린지 프로젝트를 실시, 성공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방과후 활동으로 내걸어 눈길을 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1학기 3월 중 신청후 4~5월까지 2개월 간 집중적인 도전 활동을 통해 성취감을 맛봄과 동시에 건강과 장학금도 챙길 수 있는 일석삼조의 성취효과를 얻게 된다.
다이어트챌린지는 학생들의 과중한 학업수행과 장시간의 PC, 스마트폰 사용 등으로 증가하고 있는 신체 불균형 및 비만 등에 대한 회복을 위한 대학의 건강 운동문화 확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시행되고 있다.

특히 일회성의 단순한 체중 감량만이 아닌 참여 경험을 통해 대학생활 동안 지속가능한 운동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선의의 경쟁을 통한 참여의욕 고취 및 성취감 충족을 위한 보상 제도를 마련해 제공하고 있다.

개설된 종목으로는 △스피닝 △체형교정과 크로스핏 △리프레쉬 요가 △헬스 △축구·농구 등 자율운동 등을 선택해 각 종목별 체지방량 감소 상위 1명에게 성공장학금 10만원을 지급하고 각 종목별 차 순위자 2명에게는 교내 휘트니스센터(사진) 한 학기 이용권을 지급한다.

도전 프로그램 중 △체형교정과 크로스핏은 매주 월요일~목요일 오후 7~8시 △리프레쉬 요가는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6~7시 1시간 동안 교내 생활관 지정 활동실에서 전문 강사의 지도를 받을 수 있다.

수용인원을 감안해 선착순으로 지원자를 모집해 운영하고 있으며 기타 종목은 휘트니스센터나 동아리에 자율적으로 신청해 등록한 후 도전할 수 있다.

참가자는 프로그램 등록 후, 교내 보건실을 통해 최초 인바디 측정결과지를 제출하고 프로그램 최종 종료 시 재측정해 변화된 결과 치를 측정해 선발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