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 문화일반
"시민 여러분, 예술로 함께 웃어요"오는 5~9일 16회 청주예술제
예당 등 市 일원서 행사 다채
신홍균 기자  |  topgunhk@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3.31  17:50:06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16회 청주예술제가 오는 5∼9일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예술제 프로그램.

[충청일보 신홍균기자] 충북 청주예총이 주최하는 16회 청주예술제가 오는 5~9일 청주예술의전당,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 청주아트홀, 청주문화관 등 청주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청주예술제는 창의력을 기반으로 한 순수예술을 지속 발전시킴으로써 지역예술 활성화, 전통문화의 발굴 및 전승, 창작예술 발전, 미래예술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해마다 열리고 있다.

올해 청주예술제는 모든 시민들이 함께 웃고 즐기며 신바람 나는 행사를 지향하기 위해 '함께 웃는 청주예술'을 주제로 잡았다.

먼저 전시 개막식이 5일 오후 3시 청주예술의전당 전시관 앞에서 열린다.

식전 공연에 이어 교류 도시인 목포와의 예술교류전이 막을 열고 시민과 함께하는 누드크로키도 진행된다.

같은 날 오후 7시에는 예술제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종합 개막식이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종합 개막식에서는 청주예총 산하 각 협회의 퍼포먼스형 순수예술 공연이 마련되며 16회 청주예술상 시상과 함께 축시(작시 : 정광지 시인, 낭독 : 박종보 연극인) 낭독이 진행된다.

이어 청주국악협회를 비롯해 무용·연극·연예·음악협회가 축하 공연을 한다.

김종칠씨의 서예 퍼포먼스와 더불어 라포르짜 오케스트라, CBS합창단, 청풍코러스 등도 축하 공연을 한다.

특별 무대로 한국 변검의 창시자인 한국연극배우협회 김동영 이사가 변검 공연을 한다.

JTBC의 팬텀싱어 시즌2 출신 크로스오버 보컬 그룹 '지브로'와 트로트 인생 37년의 가수 설운도의 무대도 마련된다.

이번 예술제 기간에는 공연 14건, 전시 6건, 세미나 및 강연회 3건, 참여 행사 4건, 예술경연 6건, 홍보행사 1건, 놀이·체험·포토존·이벤트 5건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시민들을 맞는다.

개막식 다음날인 6일 청주아마추어 무용제와 충청유스오케스트라 3회 정기연주회, 국악과 함께하는 興, 최콰이어 행복콘서트 등이 청주예술의전당과 청주아트홀에서 열린다.

오후 7시 개신동 배티공원에선 16회 청주시 국제단편영화제도 마련된다.

7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 무대에선 나도람예술단 생활 예술인 콘서트와 찾아가는 성인가요 콘서트가 각각 선을 보인다.

같은 날 오후 7시 30분 청주아트홀에서는 청주아라그린필합창단 정기연주회,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는 프로젝트 100 윈드앙상블 4회 정기연주회, 대공연장에서는 아미티에 앤 바시모 베이스 앙상블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8일 오후 7시 청주아트홀에서는 아르페지오 피아노 앙상블 피아노 오케스트라가 공연하고 9일에는 오후 7시 30분 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극단 늘품의 연극 하이옌, 청주아트홀에서 청주예술제 폐막 기념 음악회가 진행된다.

이에 앞서 예술제 시작 2일 전인 3~4일에는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에서 벚꽃과 함께하는 무심천 돗자리 작은 음악회도 감상할 수 있다.

주말을 즐기려는 가족 단위 시민들을 위해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에는 에어바운스와 소원의 벽으로 구성되는 '플레이 존(Play Zone)'을 비롯해 포토존, 저글링과 서커스, 스태츄 마임, 22건의 체험 등도 마련된다.

신홍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비주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