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무예단체도 한목소리…"충주 무예마스터십 성공 개최 앞장"

[충청일보 김홍민기자] '2019 충주 세계무예마스터십' 조직위원회는 9일 국제다문화협회와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시종 충북지사와 양희철 국제다문화협회 회장이 참석했다.

국제다문화협회는 이 대회가 다양한 문화를 가진 세계인이 화합할 수 있는 국제대회로 발전하는 데 힘을 보태기로 했다.

한편 태권도협회 등 충북 지역의 무예 단체들은 이번 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다짐했다.

충주 무예마스터십 조직위원회는 이날 도내 무예 단체장 12명을 초청,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사석 충북레슬링협회 회장, 윤태경 충북택견협회, 이충희 충북태권도협회 부회장 등이 함께했다.

이들은 "세계 유일의 국제대회가 충북에서 열리는 데 대해 자부심을 갖고 있으며 성공적인 대회가 되도록 앞장 서겠다"고 입을 모았다.

그러면서 국내외 우수 선수 유치, 국제 수준의 경기 운영, 최상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는 편의시설 제공 등을 주문했다.

조직위는 세계랭킹 포인트제 도입, 경기운영관리시스템 구축, 세계 무예·스포츠계 유명인사 초청 등을 통해 손색없는 국제대회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또 수송, 숙박, 급식, 주차 등 편의시설 확충은 물론 의료 제공, 도핑 검사, 안전관리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충주 세계무예마스터십은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6일까지 세계 100여개 국가의 선수·임원 4천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