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7일까지 신청 접수

[예산=충청일보 박보성기자] 충남 예산군은 다음 달 17일까지 덕산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선도지구)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덕산 꾸러미상품 개발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덕산 꾸러미상품 개발은 삽교읍, 덕산면, 봉산면, 고덕면 소재의 농가에서 생산되는 가공식품을 관광객에게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덕산시장 내 조성 예정인 '올류스튜디오'에서 1차적으로 생산품 홍보와 위탁판매를 지원하며, 직접 홍보를 원하는 참여자는 홍보꾸러미 제작에 참여할 수 있다.

제작된 홍보꾸러미는 올류 주말시장, 덕산 투어프로그램 등 덕산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행사 시 시범 판매되고, 예산군 내 관광지 또는 지역 축제에 참여하는 등 점차 판로를 늘려 갈 예정이다.

참여자격은 삽교읍, 덕산면, 봉산면, 고덕면 소재 농가 중 가공식품 판매중인 농가(가공, 제조 및 판매관련 법령준수) 또는 가공식품 판매를 희망하는 농가(2020년 내 관련 자격 취득 지원)이다.

군청 홈페이지(http://www.yesa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jeongmin_5@hanmail.net)이나 팩스(02-714-9025) 또는 방문·우편(예산군 덕산면 봉운로 51 덕산활성화지원단 사무국, ☏041-337-0701)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업내용은 삽교읍·덕산면·봉산면·고덕면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홍보물이나 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참여자격을 갖춘 농가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