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 폐기 거부 김정은 연설
비핵화 의지로 받아들여"
靑 인사검증 시스템 비판도

[충청일보 김홍민기자] 자유한국당 4선 중진인 정우택 의원(청주 상당·사진)이 17일 문재인 대통령의 대북관을 강하게 질타했다.

정 의원은 이날 황교안 대표 주재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지난번 북한 김정은(위원장)이 시정연설에서 '핵무기'를 '국가의 근본이익'이라고 했다. 또 '핵으로 핵위협을 종식시켰다'고 얘기했다"며 "이 말은 '핵 폐기를 거부하겠다는 의사를 공식적으로 밝힌 것'이라는 것이 전문가는 물론이고, 일반국민이 이해하는 인식의 수준"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문 대통령은 이 말에 대해 '한반도 비핵화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거듭 천명했다' 이렇게 얘기하고 있다"며 "귀를 의심하지 않을 수가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문 대통령이 의도적 곡해를 하지 않았다면 김정은을 향한 일편단심의 심각한 증세가 빚어낸 말이라고 판단한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이제 '한미 간 정상회담은 물론이고, 남북회담이 열려도 국민적 관심은 멀어져갈 것"이라며 "다만 여기에 더해서 문재인 정부를 향한 국민적 불신은 점점 커져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아울러 청와대의 인사검증 시스템에 대해서도 비판했다.

정 의원은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의 보통사람의 상식을 넘어가는 5500여회의 주식거래, 또 변호사인 배우자의 맞장토론 제안은 국민을 굉장히 불쾌하게 만드는 막장드라마 수준"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정상적인 상황이라고 한다면 문 대통령은 당연히 국민에게 사과를 하고, 인사 라인을 경질해야 한다고 보는데, 나라가 이렇게 비정상적으로 가다보니 나라가 거꾸로 가고 있고, 드디어 공군1호기에 태극기를 거꾸로 다는 사태까지 촌극을 벌이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는 "이제 '국민여론'이나 '국민 눈높이', '국민정서' 이런 말은 문재인 정부에서는 이미 머나먼 얘기인 것 같다"며 "막장드라마의 결말은 작가의 손에 의해서 결말이 나지만, 청와대판 막장드라마의 끝은 국민들의 손으로 준엄한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