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충청일보 이재남기자] 충북 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아름다운배움 부설 행복한공부연구소 박재원 소장을 초청해 'SKY 캐슬-숨겨진 이야기'를 주제로 부모교육 특강을 진행한다.

제천시와 충북청소년종합진흥원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제천영상미디어센터 봄 3층 상영실에서 열린다.

이번 특강은 지역 내 청소년을 자녀로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를 키우면서 겪는 진로 진학에 대한 고민을 공유하고 해결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을 맡은 박 소장은 SBS 다큐 스페셜 특집 '부모vs학부모'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했다.

저서로는 '부모와 학부모 사이', '학원 없이 살기'가 있으며 부모교육 전문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박 소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자녀의 진로 진학에 대처하는 부모의 역할과 화제가 됐던 드라마 '스카이 캐슬'을 배경으로 자녀의 진로 및 진학, 사교육 문제에 관한 고민을 나누고 구체적 교육 방향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천시민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는 이번 강좌 참여 신청은 제천시청소년상담센터 홈페이지(http://www.jc1318.or.kr/) 또는 방문, 전화로 접수하며 선착순 100명을 모집한다.

센터는 청소년 전문기관으로서 9~24세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과 부모상담, 부모교육 등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문의는 전화(☏043-642-793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