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원고 선수들이 화천평화배 전국 조정대회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고 기념 촬영 하고 있다.

[충청일보 이정규기자]  충주 국원고 선수들이 지난 22~24일 강원도 화천 조정경기장에서 열린 올해 첫 화천평화배 전국 조정대회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지난해 99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금 1, 은 1)을 거뒀던 국원고 선수들은 동계훈련을 착실히 준비해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경기력을 보여줬다.

국원고는 싱글스컬 1위(3학년 김종민), 더블스컬 1위(2학년 노무영, 2학년 어정수), 더블스컬 3위(1학년 류호영, 1학년 전성배), 쿼드러플스컬 3위(3학년 김종민, 2학년 노무영, 2학년 어정수, 1학년 전성배)로 금메달 2개와 동메달 2개를 획득했다.

100회 전국체육대회를 준비하며 지난해에 이어 우수한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는 싱글스컬 김종민 선수와 더블스컬의 노무영, 어정수 선수의 기량이 기대된다.

특히 고등학교 첫 전국대회임에도 메달을 획득한 1학년 류호영, 전성배 선수와 아쉽게 메달 획득에는 실패했지만 경량급 싱글스컬에 참가했던 이기연 선수도 고등부 첫 대회 같지 않은 기량으로 주변을 놀라게 했다. 

류무춘 지도교사는 "그 동안 학생들이 최선을 다해 대회를 준비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조성남 국원고 교장은 "연습만큼 실전연습이 중요한데 실전도 연습처럼 불안해하지 않고 이겨낸 학생들이 자랑스럽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