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안보면·교현안림동 설치
공모사업 추진 거점 역할

[충주=충청일보 이현기자]  충북 충주시가 2일 수안보면과 교현안림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의 거점이 될 현장지원센터를 각각 설치하며 공모사업 선정에 박차를 가했다.

시는 이날 수안보면과 교현안림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상인협의체와 도시재생지원센터장, 지역구 시의원,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개소식은 총괄코디네이터 위촉장 수여와 현판식, 주민협의체 회의 등으로 진행됐다.

수안보면 사업은 윤명한 건국대 산업디자인학과 교수, 교현안림동 사업은 김홍식 삼익건축사사무소 건축사가 각각 총괄코디네이터를 맡았다.

시는 앞으로 도시재생대학을 운영하고 매주 자체 회의를 갖는 등 역량 강화에 힘쓸 방침이다.

특히 수안보면 주민들은 이번 사업에 반드시 선정돼 문화·관광 명소로서 예전 명성을 되찾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생활환경 개선을 이루며 지역의 가치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현안림동도 주민 교육과 여가활동 등 문화적 수요를 충족시키고, 생활SOC 사업 접목으로 주민 생활 불편을 해소해 더 살기 좋은 동네를 만든다는 각오다.

충주향교라는 차별화된 자산을 활용한 도시재생을 추진하기 위해 주민 의견을 모은 사업계획서를 구상, 지역역량강화 사업에 선정된다는 목표다.

시는 현장지원센터가 본격 가동됨에 따라 주민공동체가 주도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성공에 한발짝 다가서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시 관계자는 "공모 선정을 통해 수안보가 관광명소로 부상하고, 교현안림동 생활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