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홈페이지에 시민코너 개설
내달까지 발전방안 등 접수

[제천=충청일보 이재남기자]  충북 제천시가 시 홈페이지에 '2040 제천시 중장기발전계획 수립 시민의견수렴' 코너를 개설, 시민이 바라는 제천의 미래상과 발전방안을 접수하고 있다.

게시판은 현재 제천시가 추진 중인 '2040 제천시 중장기발전계획 수립 용역'에 반영할 시민들의 생생한 의견을 듣기 위해 지난 1일 개설됐으며 다음 달 30일까지 운영될 계획이다.

제천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시민의 삶의 질 향상, 도시경쟁력 강화, 지역경제 활성화, 원도심 활성화, 인구문제 해결방안 등 제천시 미래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안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면밀히 검토해 2040 중장기발전계획에 반영하는 등 시민과 함께 제천의 미래상을 그려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2040 제천시 중장기발전계획 수립 용역'은 미래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미래발전 전략 구상 및 새로운 성장동력 사업 발굴을 위해 올해 12월까지 추진하는 연구용역이다.

용역기관인 충북연구원은 지난 2월 착수 이후 읍·면·동과 시청 부서별 역점사업과 발전계획을 청취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창구 외에도 향후 시민설문조사, 공청회 등으로 내실 있는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