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블럼·마스코트·구호 등
첫 통합 대회·화합 표현

[당진=충청일보 최근석기자] 충남 당진시는 2020년 개최 예정인 '충남도체육대회' 엠블럼과 마스코트, 구호 등의 상징물을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응모기간은 17일부터 다음 달 28일까지다. 응모자격 제한은 없고 부문별로 1인당 2점을 초과할 수 없다.

작품주제는 충남과 당진의 전통과 역사, 문화, 비전 등 지역의 정체성과 이미지를 함축적으로 표현하거나 '더 큰 도약, 살맛나는 당진'의 미래상을 담은 작품, 통합 첫 대회임을 나타내고 체육대회를 통해 모든 도민이 화합하고 참여하는 축제 분위기를 상징적으로 표현하면 된다.

작품규격은 엠블럼과 마스코트의 경우 A3사이즈(297mm×420mm)이며, 구호는 한글로 16자 이내다.

엠블럼과 마스코트는 칼라도안 작품을 폼보드에 부착해 제출하되, 200자 내외의 작품 설명서를 첨부해야 하며, 작품 데이터 파일 저장 매체도 함께 제출해야 한다.

또한 구호의 경우 구호의 의미를 200자 내외로 설명한 설명서를 첨부하면 된다.

접수는 엠블럼과 마스코트는 당진시청 평생학습체육과를 방문해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고, 구호는 담당자 이메일(idea3000@korea.kr)로 제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 평생학습체육과(☏041-350-3775)로 문의하거나 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