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김병한 기자] 독립기념관(관장 이준식)은 유아용품 전문 브랜드 에디슨((주)INP)과 함께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를 대상으로 ‘새싹이 나라사랑 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뜻깊은 해를 맞아 독립기념관을 방문하는 아이들에게 3·1절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보고 나라사랑의 소중함을 갖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유치원 및 어린이집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 콘테스트는 5월 17일부터 10월 15일까지 약 5개월간 진행된다.

접수 방법은 콘테스트 기간 중 유치원 및 어린이집 단체가 독립기념관을 방문하여 재미있거나 의미있는 단체사진을 찍은 후 SNS(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카페, 블로그)에 방문후기와 함께 사진을 올리면 된다. 업로드 시 해시태그(#독립기념관, #새싹이나라사랑, #콘테스트)를 필수적으로 넣어야 하며, 마지막으로 콘테스트 담당자에게 이메일(contest@i815.or.kr)로 참가신청서를 접수하여야 한다.

접수된 사진은 심사를 거쳐 20개 단체를 선정하고, 결과발표는 11월초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정된 단체에게는 에디슨에서 후원하는 200만원 상당의 유아용품이 들어 있는 ‘해피박스’를 증정한다.

독립기념관은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들이 우리 독립운동사에 많은 관심과 나라사랑의 소중함을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안내 및 참가신청서 다운로드는 독립기념관 홈페이지(http://www.i815.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