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일보 이정규기자] 충북대가 오는 31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개신문화관 1층 대공연장에서 '5회 지역과 함께하는 CBNU-RC 문화공연(보고 웃는 클래식)'을 실시한다.

이번 공연은 신입생 대상 CBNU-RC교육 일환으로 문화, 예술, 여가 생활 장려를 위해 마련됐다.
'기상천외한 클래식 퍼포먼스·보고 웃는 클래식'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공연 당일 로비에는 RC캘리그라피 수강생 작품 전시회가 열리고 RC '합창' 프로그램, 교양 교과목 '합창' 수강생들이 오프닝공연을 맡는다. 

공연은 '호호클래식'이라는 공연단체가 다소 이해하기 힘들고 어렵게 생각할 수 있는 클래식 음악을 다양한 에피소드, 마술, 춤 등과 결합해 쉽고, 유쾌하게 즐길 수 있는 퍼포먼스 클래식 공연을 진행한다.

참석대상은 RC학생, 대학구성원, 지역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티켓은  RC학생에 참여하는 학생에게 20일부터 22일까지 먼저 배부하며, 그 후 23일부터 대학구성원 및 지역시민에게 선착순 제공된다. 
티켓은 충북대 창의융합교육본부 사무실(N2동 법학전문대학원 810호)에서 배부하며 1인당 최대 4매까지 받을 수 있다. 또 티켓 미소지시에도 공연 당일 2층 객석에서 공연관람이 가능하다.

RC교육은 거주공간이었던 기숙사를 생활 체험 공간으로 전환해 학생들이 주간 정규학습에 방과 후 프로그램 활동을 진행하는 교육으로, 충북대는 신입생을 대상으로 통합형 전인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