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금왕읍, 퍼레이드 등 진행

▲ 금왕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과 공무원들이 플래시몹을 연습하고 있다.

[음성=충청일보 김록현기자] 충북 음성군 금왕읍 지역발전협의회는 22일부터 열리고 있는 음성품바축제에서 성공적인 스무살 품바축제를 위해 참여해 분위기를 띄우는데 앞장서고 있다.

금왕읍 지역발전협의회는 움막짓기 체험에서 과거의 움막재현을 탈피해 작은 동물원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토끼, 오리, 염소 등 동물들을 움막 체험존에서 운영하며 행사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먹이주기 체험 등을 경험하게 하고 이색적인 청바지 화분 포토존을 운영해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품바축제의 꽃이라 불리는 퍼레이드는 금왕읍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준비 중이며 올해는 '금왕 금빛 물결 퍼레이드'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노금식 주민자치위원장은 "금왕읍의 살기좋은 마을 이미지를 풍요의 상징인 금빛으로 표현하고 스무살 품바에 맞춰 젊고 역동적인 느낌을 표현할 수 있는 퍼레이드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퍼레이드를 위해 주민자치 위원들은 밤낮없이 모여서 소품과 의상을 제작하며 축제에 대한 열정을 보이고 있다.

이밖에 퍼레이드 중간에 펼쳐지는 플래시몹 공연을 위해 직원들과 주민들이 함께 모여서 짬짬이 연습을 하는 등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준비하고 있다.

권순갑 금왕읍장은 "품바축제가 음성군을 대표하는 축제인 만큼 금왕읍 주민들도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하고 있다"며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모두가 홍보요원이 돼 열심히 발로 뛰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