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세권·수변조망권 두루갖춰
상업·업무지구 등 교통 편리
전용 59·84·97㎡ 총 846 가구

▲ '세종 더휴 예미지 투시도'

[세종=충청일보 장중식기자]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4-2 생활권 내 학군과 수변조망권을 두루 갖춘 명품 아파트가 들어선다. 한신공영㈜ 과 ㈜금성백조주택은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4-2 생활권 L1, L2 블록에 짓는 '세종 더휴 예미지' 아파트의 견본주택을 24일 오픈했다.

'세종 더휴 예미지' 는 지하 1층 ~ 지상 20층의 아파트 15개 동, L1블록 338가구·L2블록 508가구 등 총 84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형별로는 △전용 59㎡ 309가구 △전용 84㎡ 398가구 △전용 97㎡ 139가구 등이다. 전 가구의 83.5%가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아이들을 위한 우수한 교육환경이 차별화된 강점이다. '세종 더휴 예미지'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들어설 예정으로, 아이들은 도보로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아울러 단지 인근 고등학교도 마련될 전망이며, 유치가 확정된 카이스트 융합의과학원과 충남대 의학바이오융합 캠퍼스를 비롯해 국내외 우수대학도 4-2생활권 내 들어선다.

'수변 조망권' 도 '세종 더휴 예미지' 의 멀티프리미엄을 이룬다. 금강을 비롯해 삼성천 · 안산 · 괴화산 등이 인근에 위치해 뛰어난 자연환경을 갖췄다. 특히 삼성천 등 수변환경을 따라 수변공원과 수변 산책로 등 다양한 인프라가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세종 더휴 예미지' 는 삼성천 수변공원과 단지 측면부가 약 470m 이상 연접해 있어, 설계도 차별화 했다.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을 수변공원 쪽으로 다수 배치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친수공간 및 다양한 인프라와의 상호 연계를 통해, 입주민들은 쾌적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수변공원에는 금강조망이 가능한 축제나루와 전망공간 · 철새 조망대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금강으로 트인 외부공간에는 야외공연장과 축제마당도 마련되며, 에코 · 에듀 그라운드가 들어설 전망이다. 한편, 대학에 인접한 수변공원에는 수상스포츠 및 동적인 여가 활동이 가능한 수공간도 마련될 방침으로 여가생활의 다양성이 제고될 전망이다. 

상업 · 업무지구 접근성과 교통편의성도 주목대상이다. 세종 4-2 생활권은 대학 · 연구 특화지역으로, 국내외 우수대학과 연구기관 및 산업체 등이 산학연 클러스터를 형성하도록 계획됐다. 아울러 '세종 더휴 예미지' 인근에는 간선급행버스체계 BRT 가 운행될 예정이다. 세종시는 국내 최고 수준의 BRT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도시로, BRT를 활용하면 계획도시인 세종시 주요 권역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세종 더휴 예미지' 는 직주근접 특성도리갖췄다. BRT를 활용하면 세종테크밸리와 정부세종청사에 수월하게 접근할 수 있다. 차량을 활용해도 정부세종청사는 약 8km, 대덕연구단지 및 대전 제3 · 4산업단지는 각각 약 11km와 15km 떨어져 있어 출퇴근이 용이하다. 견본주택은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대평동 264-1번지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1년 11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