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남성 듀오 밴드 Be Major 출연, 김광석의 '일어나' 등 인기가요 열창

[대전=이한영 기자] 대전도시철도 열차에 '서브웨이 페스티벌 버스킹 열차' 가 운행되면서 승객들의 호응이 뜨거워지고 있다.

대전도시철도공사가 청년커뮤니티 '청춘나들목'과 손잡고 오는 8월까지 매주 토요일 대전역에서 오후 3시 6분에 출발하는 반석행 열차에서 '청년 버스킹 열차'를 운행한다.

지난 8일 '대전도시철도 버스킹 열차'에는 대전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남성 듀오 밴드 Be Major가 출연해 해바라기의 '사랑으로', 김광석의 '일어나', 폴킴의 '모든 날 모든 순간' 등을 열창하며 열차 내 승객에게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또 유성온천역까지 계속되는 버스킹 공연 중 '2019~2021 대전방문의 해'와 '무사고 13년의 대전도시철도'를 알리는 깜짝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정답을 맞춘 승객 5명에게는 즉석에서 마련한 경품을 지급, 버스킹 공연과 함께 작은 재미를 선사했다.

이날 퀴즈 이벤트에서 경품을 받은 박수진씨는 "나름 신선하고 재미있었다"며 "대전 방문의 해 분위기가 살아나는 것 같아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사 김민기 사장은 "도시철도 열차 버스킹 이벤트가 청년들에게 힘이 되고 지역문화 발전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며 "대전방문의 해 대전에 많이 놀러 오시고 쾌적하고 시원한 대전도시철도를 많이 이용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