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9회 당진행복아카데미 이달 20일 열려

[당진=최근석 기자] 충남 당진을 대표하는 평생학습강좌인 당진행복아카데미가 오는 20일 오후 2시 당진시청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이번 159회 당진행복아카데미는 '자녀에게 꼭 필요한 자녀 성교육법'을 주제로 성교육 전문가 손경이 강사를 초청해 열린다.

 손 강사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통합폭력 예방 위촉 강사, 법무부 법사랑 의정부지검 고양파주지청 전문자문위원, 한국여성인권진흥원 전문 강사 등을 역임했다.

 저서로는 '당황하지 않고 웃으면서 아들 성교육 하는 법'이 있다.

 손 강사는 현재 방송과 각종 강연을 통해 성평등 교육과 젠더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그가 아들과 함께 성에 대해 터놓고 이야기하는 닷페이스의 '엄마와 아들의 성교육 상담소' 시리즈는 300만뷰를 기록할 정도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 최근 tvN '어쩌다 어른'에서의 성교육 강의는 전국을 강타하며 폭발적인 공감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20일 진행되는 당진행복아카데미에서는 부모가 아이를 키우며 겪는 성 관련 고민을 함께 나누고 가정에서 부모와 자녀가 성에 대해 원활히 소통할 수 있는 방법과 돌발 상황에 대처하는 요령 등을 소개한다.

 이번 당진행복아카데미는 지난 10일부터 선착순으로 참여자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신청은 당진시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나 전화(☏ 041-350-3746~8)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