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박보성 기자] 충남 예산군이 여름방학을 맞아 공직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 증진 및 자립능력 향상을 위해 고등학생·대학생 아르바이트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본인 또는 부모 중 한 사람이 6개월 이전부터 예산군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갖고 있는 고등학생 15명, 대학생 40명 등 55명이며 접수기간은 오는 20일까지이다.

근무기간은 고등학생은 7월 22일부터 8월 9일까지, 대학생은 7월 15일부터 8월 9일까지로 주 5일 근무하게 되며 선정된 학생은 본청과 직속기관, 사업소, 군 의회, 읍·면행정복지센터 등에서 행정사무 및 민원업무 보조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군은 선발결과를 27일 군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고 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차상위계층대상자, 저소득한부모가족 등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학생을 우선 선발할 방침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고 신청 서류는 신청서, 재학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 우선순위에 해당하는 경우 개별 증명서류 등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군청 총무과 행정팀( ☏ 041-339-7204)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아르바이트가 사회경험도 쌓고 지역사회에 대해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미래 설계 방향을 정하는 데 도움이 될 아르바이트 공모에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