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위, 아산 신창초등학교, 탕정중학교 현장방문 실시

[내포=박보성 기자]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는 17일 아산 탕정중학교와 신창초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교육 현안 문제를 청취하고 해결 방안 모색에 나섰다.

 이번 현장 방문은 인구 유입으로 학생 수가 계속 증가 중인 탕정지역의 탕정중과 최근 다문화 교육이 활발한 신창초를 찾아 학교 환경의 애로 사항과 문제점 등을 분석,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향후 교육정책 발전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진행됐다.

 현재 30학급 843명 학생의 탕정중은 오는 2022년 995명까지 학생 수 증가가 예상돼 교실과 급식실 면적 확보가 시급한 실정이다.

 조철기 의원(아산3)은 "최근 탕정지역 인구 유입으로 중학교 학생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인데 학습 공간이 부족해 학생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교육청은 지자체와 협력을 통한 방안 마련에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신창초에서 교육위원회 위원들은 학교 관계자의 현황 보고를 받은 후 교실 증설 현장 등 학교 시설을 점검하고 다문화 학생 증가에 따른 학교 현장의 문제점과 다문화 교육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25학급에 학생수 473명 규모인 신창초는 다문화 학생이 30.7%인 145명이다.

 지난 3월부터 2년 간 다문화 교육 연구학교로 지정돼 다문화 가정 학생의 학교 적응 지원 방안을 연구하고 있다.

 또 다문화 이주자 활용 외국어 교육, 다우리 다문화 학생동아리, 신창면 맞춤형 다문화 프로젝트 나눔교실 등 다양한 다문화 교육을 하고 있다.

 오인철 위원장(천안6)은 "최근 우리 주변에 많은 다문화 가정이 정착해 생활하고 있으나 언어, 교육, 문화 등 부적응으로 인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이들 모두가 안정적으로 우리 문화와 교육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학교와 지자체의 노력이 필요하다" 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