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롯데마트, 상생 업무협약
유통 활성화·판매 촉진 협력

[내포=충청일보 박보성기자] 충남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이 롯데마트를 통해 전 국민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양승조 충남지사와 문영표 롯데마트 대표이사는 19일 롯데마트 서울역 지점에서 충남도 농산물 유통경로 개선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한 '충남도-롯데마트 상생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날 충남지역 농산물의 유통 활성화와 판매 촉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서에는  생산지와 소비지 간 직거래 등 농산물 가격 및 수급안정을 위한 '온라인-오프라인' 입점 및 소비 촉진 행사를 추진하는 내용을 담았다. 

또한 도 출하 품목에 대한 안정적인 판로를 지원하고 로컬푸드 확대를 위해 도내 롯데마트 매장을 활용, 농산물 마케팅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밖에 광역브랜드 '충남오감'과 '청풍명월골드' 등 충남 농산물 판로 확대와 도내 우수산지 생산자 발굴 및 농산물 전략 상품을 개발·지원하기로 했다. 

양 지사는 "이번 협약으로 올해 롯데마트의 충남 농산물 취급액이 600억원을 넘기게 될 것"이라며 "안전하고 품질 좋은 충남 농산물을 전국 소비자에게 더 많이 알리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의 충남 농산물 연간 취급액은 △2017년 386억원 △2018년 525억원 등 매년 늘어나는 추세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