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평화의 손 마주잡고 통일의 길로충북 통일 이야기 한마당 개최
배명식 기자  |  mooney7777@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6.20  16:49:25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20일 청주 더빈컨벤션 컨퍼런스홀에서 열린 '충북 통일 이야기 한마당'에 참석한 학생들이 '통일 신문'을 만들고 있다.

[충청일보 배명식기자] 충북도교육청은 20~21일 청주 더빈컨벤션 컨퍼런스홀에서 '2019 충북 통일 이야기 한마당' 행사(사진)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도내 초·중·고등학생과 지도교사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평화통일시대를 살아가야할 초·중·고 학생들에게 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통일을 대비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대회는 '평화의 손 마주잡고 통일의 길로'라는 대주제 아래 오전과 오후로 나눠 진행됐다.

오전에는 소통과 평화를 위한 놀이 한마당, 즉석과제 해결을 하고 오후에는 제시된 주제에 대해 120분간 팀별 협업을 통해 탐구한 후 결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20일 초등학생부는 20팀(4인 1팀)이, 21일에는 중학생부 6팀(4인 1팀), 고등학생부 7팀(4인 1팀)이 참석해 그동안 통일과 관련해 탐구했던 내용을 개성 넘치는 아이디어와 협업을 통해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장을 펼쳤다.

충북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소통과 협력으로 서로 다름을 존중하고 집단지성을 모아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체험하며 학생들이 평화와 통일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명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비주얼뉴스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