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충청일보 곽승영기자] 충북 괴산군이 인적네트워크 증대로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추진 중인 사이버괴산군민 늘리기에 팔을 걷어붙였다.

군은 22일 육군 학사장교 총동문회 행사가 열린 괴산읍 소재 육군학생군사학교에서 홍보부스를 열고, 행사에 참석한 동문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사이버괴산군민제도와 함께 괴산의 우수 농·특산물, 문화관광, 인구증가시책 등을 적극 홍보했다.

이날 하루에만 73명이 사이버괴산군민으로 가입하는 성과를 냈다.

특히 이날 오후 대강당에서 열린 학사인의 밤 행사에서는 남권희(학사 3맥 4기) 육군 학사장교 총동문회장이 이차영 괴산군수로부터 사이버괴산군민증을 전달받고, 앞으로 괴산군민으로 본격 활동하기로 했다.

군에 따르면 사이버괴산군민제도란, 국내외 남녀노소 누구나 주민등록 이전 없이 인터넷 상에서 '사이버괴산군민'으로 등록, 괴산 군민으로서의 자긍심 고취를 통한 군 위상을 강화하고 이를 군정발전의 추진동력으로 적극 활용하기 위한 제도다. 

사이버괴산군민으로 등록하려면 군 홈 페이지(www.goesan.go.kr) 내 사이버 괴산군민(배너) 클릭 후 간단한 회원가입(휴대폰본인인증, SNS인증, 약관동의, 회원정보입력) 절차를 밟으면 된다. 

사이버괴산군민이 되면 △성불산산림휴양단지 이용료 성수기 10%, 비수기 50% 할인 △괴산군청소년수련원 사용료 50% 할인 △괴산소금랜드 입장료 20% 할인 

△산막이옛길 유람선(월~금, 주말 제외) 승선료 20% 할인 △괴산캠핑장 이용요금 1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차영 군수는 "사이버괴산군민으로 모시기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에 나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이버괴산군민을 위한 보다 유용한 혜택과 정보 제공에 적극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많은 분들이 가입해 괴산군민으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혜택도 누려 보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육군 학사장교 총동문회는 괴산군 저소득층과 독거노인가구에 전달해 달라며 라면 500개(1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