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맞아 연령별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공주=충청일보 이효섭 기자]  충남 공주시가 여름방학을 맞아 공주시 도서관에서 유아부터 연령 별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선 웅진도서관은 △여름아, 그림책(유아 6~7세) △종이의 상상 펩아트(초등 1~3학년)△손으로 맛보는 역사(초등 3~6학년)△우리끼리 보드게임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역 내 아동시설 4곳을 찾아가 맞춤형 독서지도를 진행하는 '여름 이동 독서교실'도 운영한다.

 강북도서관은 △오조봇과 함께하는 코딩수업(유아 6~7세) △손으로 만들어 꽃 피워낸 공예세상(초등 1~2학년) △웹툰을 그려보는 웹툰 강좌(초등 3~6학년) △위풍당당 글쓰기, 내 손으로 만드는 NEWS!(초등 3~6학년) 등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공립 작은도서관 7곳에서는 이달부터 대학생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이야기 어르신이 들려주는 동화구연 활동 '이야기 할머니가 들려주는 그림책 세상'을 진행한다.

 운영 기간은 오는 22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다.

 웅진·강북도서관은 이달 16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고 작은도서관은 같은 달 8일부터 전화(☏ 041-840-2243)로 참가자를 모집한다.

 프로그램 별 세부 내용과 일정은 공주시 도서관 홈페이지(www.gongjulib.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