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상당서, 제주교도소로
오늘 수사관들 보내 경위 파악

[충청일보 진재석 기자] 전 남편을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유기한 혐의 등을 받고 있는 고유정(36·구속기소)의 의붓아들 의문사 사건을 수사 중인 충북 경찰이 고씨를 상대로 네 번째 대면조사를 벌인다.

충북 청주상당경찰서는 10일 고씨가 구금된 제주교도소로 수사관들을 보내 또 한 차례 대면조사를 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경찰은 지난 1일과 4일, 5일 등 세 차례에 걸쳐 고씨를 상대로 의붓아들의 사망 경위를 대면 조사했다.

고씨는 경찰조사에서 "내가 죽였다는 여론과 관련해 억울한 부분이 많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경찰은 고씨에 대한 대면조사를 진행한 뒤 사망한 의붓아들의 친부인 현 남편 A씨(37)와의 대질조사도 실시할 계획이다.

경찰은 고씨와 A씨의 대질조사 일정을 조율 중이다.

대질조사는 이른 시일 안에 이뤄질 전망이다.

경찰은 앞서 세 차례 진행한 고 씨와의 대면조사에서 확보한 진술과 "아들의 죽음에 고씨가 연관된 것 같다"는 A씨의 주장 등을 분석하고 있다.

경찰은 그간 확보·분석한 자료와 고씨 부부의 진술 내용을 토대로 의붓아들 B군(4)이 숨진 정확한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

B군은 지난 3월 2일 오전 10시 10분쯤 고씨 부부의 집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B군이 사망할 당시 집에는 고 씨 부부뿐이었다.

A씨는 당시 경찰 조사에서 "아침에 일어나 보니 함께 잠을 잔 아들이 숨져 있었다"고 진술했다.

A씨는 지난 6월 돌연 "경찰 초동 수사가 나에게만 집중돼 이해가 안 됐다"며 '고유정이 아들을 죽인 정황이 있다'는 취지가 담긴 고소장을 제주지검에 제출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