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 제천
제천시, 청소년북카페 ‘다락방’ 운영 개시
이재남 기자  |  75307530@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7.14  16:12:46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충북 제천시는 지난 12일 청소년북카페 ‘다락방’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상천 제천시장, 홍석용 제천시의회의장, 청소년 관련 단체, 청소년 등 100여명이 참석해 , 청소년 현악앙상블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북카페 조성과정을 담은 동영상 시청, 테이프 커팅식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테이프 커팅식은 기존의 형식에서 벗어나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소망 수건’ 매듭 풀기로 대신했다.

소망 수건에는 다락방에서 하고 싶은 프로그램 등이 적혀 있으며, 이 내용들은 추후 북카페 운영프로그램으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이 시장은 “청소년북카페는 기획에서 건축설계 전 과정을 청소년들이 만든 공간이라”며“프로그램 역시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해  운영할 계획으로 청소년들의 활동공간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소년북카페는 251㎡ 규모의 청소년들의 위한 전용 문화공간으로, 비둘기아파트상가 3층에 위치한다.

내부 공간은 개별공간 및 삼삼오오 즐길 수 있는 다락방·육각존, 공연 및 영화감상 등이 가능한 무대·스크린존, 간식을 조리할 수 있는 카페·쿠킹존, 다목적회의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용시간은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는 오후 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일요일은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월요일과 공휴일은 휴관이다./제천=이재남 기자

이재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비주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