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한우 충북 단양군수가 지난 12일 제5회 지방자치발전대상 시상식에서 지역발전부문 특별대상을 수상했다.

특별대상은 규제개혁, 일자리창출 및 투자확대, 지역발전, 행정혁신 등 부문별 우수한 지자체를 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류 군수는 단체장의 비전과 전략,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주민복지 증진 및 환경보존 등 평가항목 전 부문에 걸쳐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심사위원회는 류 군수가 추진한 체류형 관광도시 기반구축으로 대한민국대표관광지로의 부상, 소득과 삶의 질이 향상된 농업농촌, 소통과 공감의 열린 군정실현 등에 대해 좋은 평가를 내렸다.   

류 군수는 지난 민선 6기재임부터 단양의 미래이자 관광산업에 경영혁신 마인드를 바탕으로 신규관광사업 발굴과 기존사업의 업그레이드를 통한 지역 부가가치 창출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그를 뒷 밭침 하듯 그동안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대상 2년 연속 수상,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힐빙관광부문) 7년 연속수상 등 각종 분야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나타냈다.

또 6차 산업을 위한 지역맞춤형 전략작물육성과 농산물 통합마케팅을 통한 안정적인 농가소득 증대 도모와 대한민국대표브랜드 귀농귀촌도시 부문에서 4년 연속 수상하기도 했다.

류 군수는“군민의 적극적인 성원과 응원이 있었기에 가능한 수상이라 더욱 영예롭고 기쁘다”며“꿈과 희망이 있는 살기 좋은 단양건설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단양=박장규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