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제천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역주민의 건강생활실천 향상과 건강증진을 위해 하반기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건강생활지원센터는 동네 가까운 곳에서 전문가에게 건강상담과 통합건강증진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건강증진 전담기관이다.

센터는 건강동아리 운영을 통해 주민들이 건강정보를 공유하고,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어, 건강문제를 해결하는 건강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하반기 프로그램은 라인댄스교실, 순환운동교실, 용두달빛운동교실 등 신체활동 부분의 프로그램이 있으며,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편식예방 조리교실,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천연조미료 만들기 교실 등 실습과 체험 위주의 다양한 영양교육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각 프로그램은 전문강사 및 영양사의 지도로 지역주민의 호응도와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고, 상반기 이어 하반기에도 높은 참여율이 예상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신규참여자가 우선 선발되며 프로그램마다 참여 대상이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본인에게 맞는 강좌를 선택한 후 참여 신청을 하는 것이 좋다.

이밖에도 건강상담실과 구강체험실을 상시 운영해  혈압, 혈당검사와 같은 기초검사와 치아관리법, 틀니세척 등 구강보건 전반에 관한 교육도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www.jecheon.go.kr) 또는 전화(☏043-641-3281)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이재남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