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 괴산
괴산군 '청안 다함께돌봄센터' 문 활짝
곽승영 기자  |  focus5052@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7.17  14:56:16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괴산=충청일보 곽승영 기자] 충북 괴산군은 지난 16일 청안복지회관1층에서 괴산군 제1호 '청안 다함께돌봄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이차영 괴산군수를 비롯해 윤남진 충북도의원, 괴산군의회 의원, 유관기관 실무자 및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돌봄센터 제막식 후 다함께 시설 곳곳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군에 따르면 돌봄센터는 학교 수업이 끝난 뒤부터 부모가 퇴근할 때까지 초등학생을 돌봐주는 아동복지시설이다.

특히, 돌봄센터에서는 △생활교육 △독서지도 △신체활동 △음악·미술·체육·과학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방학 중에는 무료급식도 실시할 예정이다.

박선미 센터장은 "부모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도록 아이를 위한 행복한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게 됐다"며, "다함께 아이를 키운다는 마음으로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돌봄센터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괴산군은 민선 7기 핵심 공약사업인 '권역별 공동육아 및 방과 후 돌봄 커뮤니티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이번에 '청안 다함께 돌봄센터'를 설치했다.

또한 오는 2022년까지 지역아동센터가 없는 감물면, 문광면, 소수면에 매년 돌봄센터를 1곳씩 차례로 열어갈 예정이다.

곽승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비주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