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朴측 `괜한 부스럼될까` 경계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한나라당은 6일 대검찰청이 이명박(李明博) 전 서울시장의 부동산 의혹자료 유출 등 대선 관련 사건을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로 배당한 것과 관련, "또 하나의 x-파일 만들기가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최근 이 전 시장과 박근혜(朴槿惠) 전 대표를 겨냥한 각종 의혹제기에 대해 `권력 배후설`을 내놓고 있는 가운데 검찰이 이례적으로 대선 관련 사건을 공안부가 아닌 특수부로 배당하자 `불순한 의도`가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의 눈길을 보내며 `사전 차단막`을 치고 나선 것.

나경원 대변인은 논평에서 "선거 관련 사건은 통상 공안부에 처리하던 것에 비춰보면 매우 이례적인 결정"이라며 "특수부에서 담당하겠다는 것은 검찰이 고소고발사건의 본질을 외면한 채 이를 빌미로 야당 후보 뒤캐기를 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 아닌가 한다"고 지적했다.

나 대변인은 "공작정치의 실체를 밝혀달라는 한나라당의 촉구에 검찰이 오히려 스스로 공작정치의 컨트롤 타워가 되겠다고 자청한 것이나 다름없다"면서 "수사는 철저하고 엄정하고 또한 신속하게 이루어져야 하겠지만 수사를 빙자한 또 하나의 x-파일 만들기가 된다면 좌시하지 않겠다"고 경고했다.

이 전 시장 캠프의 장광근 대변인도 "관례에 비춰 의외의 결정으로, 진의가 무엇인지 예의주시하겠다"면서 "검찰의 움직임이 행여 야당 후보에 대한 불이익을 염두에 둔 것이라면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가세했다.

박 전 대표 캠프의 이혜훈 대변인은 "왜 믿지 못하는 검찰 등 정부기관에 수사를 의뢰했느냐"면서 당의 수사의뢰에 불만을 표시한 뒤 "처음부터 이 정도는 예견됐던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