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곡문화공원 조성계획결정(변경) 등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아산=충청일보 정옥환 기자]  충남 아산시는 17일 장기 미집행 도시공원인 권곡문화공원(온양민속박물관공원)을 조성하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딛었다고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전날 상황실에서 유병훈 부시장 주재하에 분야별 전문 자문위원 및 실무진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권곡문화공원 조성계획결정(변경) 및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도심 내 중심적 허파역할을 할 수 있는 위치에 입지한 권곡문화공원은 주변 곡교천과 공원 내 온양민속박물관, 은행나무길 등과 연계해 도시민의 쾌적한 주거 환경을 창출할 계획이다.

 특히 다양한 교양과 문화활동 공간이 있는 아산시 랜드마크 형성으로 주민 여가활동에 활력을 불어 넣을 대표 역점 사업이다.

 권곡문화공원은 총 4개 사업지구로 민속박물관지구, 청소년수련관지구, 2022년 조성예정 문예회관지구, 온천박물관지구가 있으며. 이중 이번에 새롭게 추진하는 온천박물관지구 용역을 착수했다.

 이날 보고회는 도시환경 속 문화가 살아 숨 쉬는 휴식공간 공원으로 충족시킬 수 있도록 폭넓은 의견들을 모아 충청권 대표 명품 공원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2022년 12월까지 공원조성을 마무리해 청소년교육문화센터, 온양민속박물관, 아산문예회관 등과 연계한 가족 및 근린중심의 문화네트워크 구축하고, 시민의 건강과 정서생활의 향상에 기여하는 등 한층 더 큰 아산, 더 넒은 행복한 시민공간으로 다시 태어날 계획이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