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충청일보 유장희 기자] 충남 부여군이 올해부터 지역개발을 통한 문화,복지 서비스 제공과 생활기반시설 확충을 위한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에 본격 착수한다.

 군에 따르면 지난 해 9월 기초생활기반확충과 지역경관개선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기초생활거점사업에 구룡면과 석성면 등 2개 면이 선정돼 올해부터 향후 5년간 국비 55억원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그 중 구룡면은 2023년까지 총사업비 40억원을 투입, 기초생활 거점으로서의 기반을 다질 수 있게 됐다. 이에 지난 16일 구룡면은 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군의원, 외부전문가, 관계공무원, 마을 주민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룡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향후 2023년까지 5년간 진행될 본 사업은 구룡면이 경쟁력을 갖춘 농촌발전 거점으로서 교육,문화,복지 등 복합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생활권 구현의 중심역할을 수행하고 지역사회 활성화를 유도할 것으로 전망된다.

 회의를 주재한 김우수 면장은 구룡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이 초창기 계획대로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면민의 협심이 필요하다며, 전문가가 주도했던 행정적 계획에서 벗어나 군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민관이 협력해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올해부터 기초생활거점사업에 들어가는 석성면은 지난 5일 이미 착수보고회를 가진 바 있다. 석성면에는 총 사업비 39억원이 투입되며, 오는 2022년까지 부여군 기초생활 거점으로서의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