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 시장, 기업인들과 진솔한 대화로 기업하기 좋은 대전 조성 방안 강구

허태정 대전시장이 기업하기 좋은 대전을 만들기 위해 지역의 기업인들을 만났다.

허 시장은 23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기업인과 대전시장의 대화'를 갖고 대전의 기업환경에 대한 의견을 들었다.

이날 대화의 시간은 최근 관내 일부 중견(소)기업이 역외 이전사례가 탈(脫)대전이라는 조어로 사회문제화됨에 따라 이에 대한 명확한 진단과 대응을 위해 마련됐다.

앞서 시는 대전테크노파크 주관으로 지난 한 달간 관내 84개 기업을 대상으로 기계, 바이오, 전자 등 산업별로 사전 간담회를 통해 애로사항을 파악했다.

한밭대 최종인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이 날 대화의 시간에는 허태정 대전시장, 정성욱 대전상공회의소 회장, 김정순 ㈜스토닉 대표, 서경훈 이앤에스헬스케어 대표, 강현섭 아이티즈 대표, 정진호 ㈜두시텍 대표, 손미진 ㈜수젠텍 대표, 이충국 ㈜래트론 대표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들은 기업하기 좋은 인프라 조성, 인재확보 및 정주여건 조성방안, 성장단계별 기업육성 및 비즈니스 마케팅 지원 등 3가지 안건에 대해 진솔한 대화를 나눴다.

이 자리에서 허 시장은 기업하기 좋은 대전을 만들기 위한 방안으로 교도소 부지 산업용지 활용방안, 탑립·전민지구 등 후속 산업단지 개발 추진, 휴폐업공장 활용 임대형 공장제공, (가칭)기업교육지원 바우처사업, 테크노밸리와 둔산을 연결하는 직통노선 개편, 산업단지 내 복합 문화센터 건립 등을 제시했다.

한편 대전시는 분기별로 시장이 주재하는 '경제단체 정례 간담회'와 매월 일자리경제국장이 주재하는 '기업 고충 간담회'를 통해 각 경제단체를 순회 방문하고 애로 및 건의사항을 들어 시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대전=이한영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