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하계방학 해외파견 등 해외역량 강화

[아산=충청일보 정옥환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는 하계방학 기간에 글로벌 인재 양성과 학생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해외 파견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주목할 만한 프로그램은 2단계 호서특성화지원사업(CH+) 글로벌디자인사업단의 국제 공동디자인 프로젝트다.

 산업디자인학과 재학생 6명이 지도교수와 함께 2주간 중국 글로벌 가전 기업인 Midea(미데아)에서 인턴십을 수행하며 해외 취업 역량을 강화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호서대에서 비용 전액을 지원해주는 인턴십이다.

 참가자들은 산학 프로젝트에 투입돼 중국 현지 및 미래 트렌드를 반영한 세탁기 디자인 콘셉트 개발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또 Go Global 해외어학연수단 41명의 학생들이 영국 울버햄튼대학, 말레이시아 UCSI 대학, 일본 니가타 NSG로 파견돼 4주간 어학 및 문화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Go Global 해외어학연수단은 대표적인 장학금 지원 해외파견 프로그램이다.

 2015년부터 올해까지 510명의 학생들을 선발, 자매대학에 파견해 국제 역량을 키우는 프로그램이다.

 또 호서대학교는 하계방학중 특별해외 교육봉사로 베트남에 32명, 총학생회 글로벌 연수로 일본에 18명, CH+사업으로 미국과 중국 등에 18명을 파견 등 다양한 해외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글로벌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함께 장기파견 프로그램으로는 매년 100여 명의 교환학생을 선발해 해외 23개 대학으로 파견, 글로벌 경쟁력을 키워가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