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위,관련 기관 합동 파트너 워크숍
안전 먹거리·고품질 의료서비스 점검

[충청일보 김홍민기자]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조직위원회(위원장 이시종 충북지사)는 29일 충주종합운동장 회의실에서 숙박·급식·감염병·의료지원에 대한 차질 없는 준비를 위해 관련기관 합동 파트너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조직위를 비롯한 전문가, 충북도, 충주시, 보건환경연구원, 대행사 등 관련기관 20여명이 참석해 현재까지의 계획을 점검했다.

이외에도 편안한 잠자리 제공, 안전한 먹거리, 고품질 의료서비스, 감염병 대책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모으고 경기장, 숙소 등 현장을 확인했다.

참석자들은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대회가 무더운 여름에 개최되고 전 세계에서 많은 선수들이 참여하는 만큼 해외유입 감염병, 식중독 등 질병관리 대응을 주문했다.

특히 무예를 겨루는 대회로 응급환자가 발생할 우려가 있어 경기장과 선수촌에 진료소 설치와 신속한 후송 체계를 갖추고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건국대병원, 충주의료원 등과 협력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조직위 이재영 사무총장은 "질병관리본부, 식품의약품안전처, 충주시 지역 의료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로 감염병 및 식중독, 응급환자에 대한 대응방안을 마련하고 다양한 이벤트로 즐기면서 경기하는 대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은 오는 8월 30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9월 6일까지 충주체육관 등 9개 경기장에서 100개국 4000여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할 예정이다.

충북도와 충주시가 공동개최하고 국제경기연맹총연합회(GAISF), 문화체육관광부, 외교부, 대한체육회 등이 후원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