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력 수색에도 흔적 찾기 '난항'
제보 10여 건, 막연한 내용 그쳐
경찰, 당시 경유 차량 확인 나서

[충청일보 진재석기자] 지난 23일 충북 청주에서 실종된 여중생 조은누리양(14)을 찾기 위한 군·경·소방 합동 수색이 8일째 이어지고 있지만, 조양의 흔적은 발견되지 않고 있다.

30일 충북 청주상당경찰서·충북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육군 37사단 장병, 경찰, 소방 구조대 560여 명이 조양을 찾기 위해 가덕면 무심천 발원지 일대를 수색하고 있다.

수색에는 소방청 수색견 5마리, 군·경찰·지자체가 보유한 드론 10여 대가 투입됐다.

지난 23일부터 29일까지 조양을 찾기 위해 투입된 인원은 경찰, 소방, 의용소방대원, 특전사 자원봉사자 등 1600여 명이다.

수색 범위는 가덕면 생수공장~무심천 발원지 1.2㎞ 구간과 인근 야산, 계곡 및 저수지 일대다.

야간에 이뤄진 열화상카메라 장착 드론 수색에서는 고라니·멧돼지 등 야생동물만 확인됐고, 사람으로 추정되는 물체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경찰은 전했다.

현재까지 경찰에 접수된 조양 관련 제보는 현재까지 10여 건이지만, 대부분 막연한 내용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광역수사대를 비롯한 형사 40여명을 동원해 인근 폐쇄회로(CC)TV를 분석하고 차량을 추적해 블랙박스를 확인하고 있다.

조양이 실종된 것으로 추정되는 시점 이후 3시간 동안 무심천 발원지 초입 생수공장 인근을 지나간 차량은 50여 대인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까지 조양의 소지품 등 흔적이나 실종 장소를 빠져나간 정황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