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단체장·기업 대표들과 일 경제보복 비판 성명

 

[괴산=충청일보 곽승영 기자] 이차영 충북 괴산군수가 5일 "일본 정부의 한국에 대한 수출 규제와 화이트 리스트 제외 조치를 강력히 규탄한다"며 "일본 정부의 경제 보복이 철회되지 않으면 일본 연수와 교류, 일본 제품 구매를 전면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군수는 이날 괴산지역 사회단체장과 기업 대표 등 10여 명과 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본의 이번 조치는 한국 사법부의 강제 징용 피해자 배상 판결에 대한 명백한 보복행위이자 대한민국에 대한 경제 침략 행위"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100년 전 충북 최초로 3·1 만세운동을 펼쳤던 괴산의 자부심과 항일 민족정신을 바탕으로 나라의 위기를 극복하는데 앞장설 것"이라며 "일본의 부당한 경제보복 조치에 대해 정부, 충북도와 공조해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군수는 "괴산군과 유관기관은 일본의 경제 보복 조치가 철회되지 않으면 일본 연수, 출장, 교류를 전면 중단할 것"이라며 " 공공기관 물품 구매 때 일본 전범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지 못하도록 하는 조례 제정도 검토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일본 경제 보복 조치 피해 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피해 신고 센터를 가동해 피해 기업에 대한 세제 감면, 경영 안정 자금 확대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 군수는 "100년 전 충북 최초로 만세운동이 일어났던 괴산의 자부심과 항일민족정신을 바탕으로 나라의 위기를 다 함께 극복해 나가기 위한 각급 사회단체의 활동을 적극 지지한다"며 "모두 힘을 합쳐 이번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군민 모두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