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오후 3~7시 문화파출소 청원
다양한 행사에 어린이 경찰 체험도

[충청일보 신홍균기자] 충북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문화파출소 청원'(사진)이 오는 10일 오후 3~7시 다섯 번째 '여름 질구지 축제'를 개최한다.

문화파출소 청원 및 동부창고 생활문화동호회 등이 참여하는 이번 축제에서는 아로마 테라피, 옷 리폼, 타로카드, 네일아트 등 11가지의 체험 및 공예 마켓이 진행된다.

특히 문화파출소답게  '어린이 경찰 체험(안전망 체험)'도 준비돼 가족 단위 참여객의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 공연과 전시, 이벤트 게임, 먹거리 체험도 준비돼 있어 문화로 즐기는 가까운 여름 휴가지로 제격이다.

재단 박상언 사무총장은 "더위가 한창이지만 문화파출소 질구지 여름 축제와 함께라면 시원한 문화의 바람을 만끽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파출소 청원은 2014년 지구대·파출소 통·폐합 조치에 따라 폐쇄됐다가 2017년 1월 주민과 함께하는 문화쉼터를 지향하며 다시 태어난 공간이다.

문화파출소 청원이 위치한 청주 사천동의 옛 지명 '질구지'를 딴 축제를 비롯해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행사 관련 문의는 문화파출소 청원(☏ 043-218-7303)이나 재단 지역문화팀(☏ 043-219-1020)에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