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휴직 등 일시 결원 보충
교육행정 50명·운전 20명

[세종=충청일보 최성열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지방공무원 대체 인력을 사전에 확보하기 위한 '지방공무원 대체인력풀'을 공개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지방공무원 대체인력풀' 구축은 지방공무원의 휴가, 휴직 등 일시 결원에 따른 대체 인력의 채용업무 부담을 줄이기 위해 추진됐다. 

모집 규모는 교육행정 약 50명과 운전 약 20명 등 총 70명 수준이다. 

모집은 오는 9일까지이며, 희망자는 교육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의 제출서류를 갖춰 이메일(maegja85@korea.kr) 또는 교육청 운영지원과(☏044-320-3125)로 방문·우편접수 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적격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 인력풀은 앞으로 1년 4개월간 '세종시교육청 지방공무원 대체인력풀'에 등재된다. 

대체 인력 채용 사유가 발생하면 교육청 및 산하 각급 기관에서는 대체 인력풀에서 대상자 2인 이상을 선정, 기관별 개별 심사 등을 거쳐 최종 1명을 채용, 공무원의 결원기간 동안 근무한다.

정광태 운영지원과장은 "이 제도가 휴가, 휴직 등의 결원 당사자의 심적 부담을 덜어줘 일과 가정의 양립에 크게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홈페이지 상의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