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불매·과거사 사과 요구
아베정권 비도덕 행위 성토
"수출규제 비열한 경제보복"

전국이통장연합회 충북지부 회원들이 8일 정례회의를 열고 일본의 과거사 만행에 사과를 요구하면서 일본제품의 불매운동 추진을 다짐하고 있다.

[충청일보 김홍민기자] 일본 수출규제조치에 대한 철회와 정신대 및 강제징용 등 과거사 문제에 대한 일본정부의 공식적인 사과를 촉구하는 국민들의 여론이 증가하는 가운데 충북도내 각 시·군 이통장연합회장들도 동참을 선언했다.

전국이통장연합회 충북지부는 8일 충북연구원 중회의실에서 정례회의를 열고 과거사 만행에 대한 일본의 사과를 요구하면서 일본제품 불매운동 전개를 결의했다. 

이들은 특히 일본 아베정권의 반인권적, 비도덕적 행위를 규탄하고 각 시군 주민들과 함께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도내 4800여명의 이통장을 대표하는 단체인 이통장연합회 충북지부는 이날 구호을 통해 "일본정부의 수출규제조치는 위안부 문제와 강제징용 배상판결에 대한 비열한 경제보복"이라며 "대한민국 국민 앞에 진심으로 일제의 만행을 사죄하며 용서를 구할 것을 촉구한다"고 피력했다.

조규룡 전국이통장연합회 충북지부장은 "마을의 일꾼으로서 많은 일과 봉사를 하고 있는 이·통장들도 전 국민들이 자발적으로 외치고 있는 일본 제품 불매와 과거사 만행 사과를 요구하는 목소리를 지나칠 수 없었다"면서 "지역 주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조 지부장은 "오늘의 행사가 단발성이 아닌 국민 모두에게 널리 퍼져 지속적인 시민참여 운동으로 발전해 우리 국민의 저력을 보여주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