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서포터즈 위촉… 생생한 축제소식 전달 역할 주문

 충남 계룡시 계룡군(軍)문화발전재단(이사장 최홍묵 계룡시장)은 지난 9일 계룡시청 대회의실에서 '4기 SNS 홍보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유원호 군(軍)문화엑스포지원단장을 비롯해 市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 날 발대식은 축제소개 및 축제영상 시청, SNS 활동방법 교육, 2020 엑스포 SNS 홍보 이벤트 등으로 진행됐다. 
 서포터즈는 개인 SNS를 활발히 운영하는 대전·충남·세종 충청권 거주자를 대상으로 학생·주부·직장인·프리랜서 등 총 21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를 통해 다양하고 생생한 계룡세계軍문화축제 소식을 온라인을 통해 국민들에게 알리는 가교역할을 하게 된다.
 이어 진행된 SNS 홍보활동 교육에서는 SNS 운영 전문가를 초청해 축제 및 軍문화축제 콘텐츠 공유, 콘텐츠 생산, 軍문화축제 팸투어, 정기교육과 네트워크 활동, 사진촬영 및 동영상 제작방법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유 단장은 "이번 계룡세계軍문화축제는 Pre-엑스포 성격을 띤 축제로 해외군악대 초청, EXPO홍보관 개설, 세계 드론 마스터 대회 등 축제의 국제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세계 평화를 지향하는 대한민국 최대 軍문화축제인 만큼, 전국은 물론 전 세계에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SNS 홍보 전도사로서의 막중한 역할을 활발히 수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2019 계룡세계군(軍)문화축제는 '군(軍)문화의 울림, 평화의 메아리'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2~6일 계룡대 활주로 등 계룡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계룡=이한영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