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숨은 인생 찾기, 오는 16일까지 꽃중년 꿈틀학교 학습자 모집

 충남 논산시는 오는 16일까지 중년들의 인생 이모작 준비를 돕기 위해 꽃중년 꿈틀학교 학습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꽃중년 꿈틀학교는 100세 시대를 맞아 45~65세 중년시민을 대상으로 △재무 △건강 △경력설계 △소통&시간관리 등 인생이모작 준비의 필수영역에 대해 은퇴설계전문가들이 직접 나서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신중년의 욕구와 특성을 반영한 체계적이고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제공해, 은퇴 이후 새로운 인생설계 기반 마련을 위한 역량을 개발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과정은 19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논산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총 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은 논산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lllcity.nonsan.go.kr) 또는 시청 평생교욱과를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평생교육과 평생학습팀(☏041-746-57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영경 시 평생교육과장은 "시민들의 인생 제2막을 설계하는 데 있어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100세 시대에 맞춰 시민 누구나 평생교육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꿈틀학교에 이어 브라보 꽃중년 토크 콘서트와 꽃중년 VJ학교 등 추가적인 프로그램도 마련했다"며 "중년시민들의 숨은 인생찾기에 함께하겠다"고 덧붙였다. /논산=유장희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