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회복 조은누리 양 퇴원

[충청일보 진재석기자] 가족과 등산 중 실종됐다가 열흘 만에 구조돼 병원 치료를 받던 조은누리양(14)이 건강상태를 회복해, 지난 9일 퇴원했다.

충북대병원 측은 조양의 건강 상태가 빠르게 호전돼 지난 9일 퇴원을 결정했다. 

병원 관계자는 "향후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통원 치료를 받게 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조양의 아버지는 퇴원 직후 "사랑하는 은누리를 찾기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께 감사한다"며 "아직 조양은 안정이 필요하고 사람들이 많은 환경을 꺼려하고 있어 이렇게 대신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은누리를 세심하게 잘 보살피고 예쁘게 키우겠다"고 밝혔다. 

조양은 지난 2일 실종 열흘 만에 극적으로 구조돼, 이 병원 1인실에서 치료를 받아왔다.

조양이 이송된 당시 의료진은 양쪽 팔, 다리, 등 부분에서 찰과상과 멍이 관찰됐지만 복부 초음파, 흉부 촬영 등에서는 별다른 증상이 발견되지 않았고 관절 움직임도 양호하다고 진단했다.

지적장애 2급인 조양은 지난 달 23일 오전 10시 40분쯤 가덕면 무심천 발원지에서 실종됐다.

조양은 실종 열흘만인 지난 10일 오후 2시 35분쯤 보은군 회인면 야산에서 발견됐다.

조양이 발견된 장소는 그가 가족 등 일행과 헤어진 지점에서 약 1.7㎞ 가량 벗어난 곳이다.

경찰과 소방당국, 군부대는 연 인원 5800여 명을 동원해 수색 작업을 벌였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