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충청일보 김록현 기자] 충북 음성교육지원청은 삼성중학구, 생극중학구, 동성중학구를 일부 수정한 '2020학년도 음성군 중학구 조정(안)' 행정예고를 실시했다.

 삼성중학구는 현재 대소중학구와의 작은학교 공동(일방)학구제를 해제해 대소중학구 거주자는 삼성중학구로 진학이 불가능해지고 생극중학구는 무극중학구와 작은학교 공동(일방)학구제 운영교로 신규 선정돼 무극중학구 거주자도 생극중학구로 진학할 수 있게 된다.

 동성중학구는 충북혁신도시 내의 진천군 서전중학구와 덕산읍 영무예다음 2차, 모아엘가더테라스를 공동학구로 지정해 서전중학교의 과밀을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오는 28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행정예고는 음성교육지원청, 각급 학교와 면사무소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행정예고가 끝나면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제68조에 따라 충북도의회 교육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확정·고시할 방침이다.

 이번 행정예고안에 대해 의견이 있는 기관과 단체 또는 개인은 28일까지 의견서를 방문, 우편, 팩스를 통해 음성교육지원청 행정과(043-871-5062)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작은 학교 공동(일방)학구제는 학구 간 입학이 모두 가능한 공동학구제와 달리 큰학교 학구에서 작은학교 학구로의 입학만 가능한 일방향 공동학구제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