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 경제일반
스마트공장 수요·공급기업 매칭데이충북중기청, 21일 대강당서 개최
이정규 기자  |  siqjaka@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8.13  18:01:39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충청일보 이정규 기자]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오는 21일 오후 2시 중기청 대강당에서 스마트공장 하반기 수요·공급기업 매칭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행사는 도내 중소·중견제조기업의스마트공장 보급확산을 위해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충북도 및 충북테크노파크 주최·주관으로 열린다.

최근 ICT융합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으로 확보된 추경예산 560억원 조기 집행을 위해 마련된 행사다.
또 최근 스마트공장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중소·중견 제조기업에게 생산 체계를 개선하고 신규 매출 창출 등을 지원하기 위한'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 일환이기도 하다.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 사업은 기업이 제품설계·생산 공정 개선 등을 위해 IoT, 5G, 빅데이터, AR·VR, 클라우드 등 첨단기술을 적용한 기업자원관리(ERP), 제조현장운영(MES) 등 스마트공장 솔루션 구축을 돕는다.

또 솔루션 연동 자동화장비·제어기·센서 등을 도입할 때 공급기업과 수요기업이 공동으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사업비의 50%(신규구축 기준 1억원 한도)를 예산소진시까지 연중수시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매칭데이 행사는 스마트공장 도입을 희망하는 수요기업과 공급기업간 사전 매칭을 통해 현장에서 상담형태로 진행된다.

참석대상은 제조공장 내에 ERP, MES 등 솔루션 도입을 통해 스마트공장을 구축하고자 하는 도내 중소·중견제조기업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수요기업은 16일까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skyhwa71@korea.kr) 및 충북테크노파크(bsshin@cbtp.or.kr)로 선착순 신청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신청이 완료된 수요-공급기업을 대상으로 사전 매칭을 진행해 현장에서 신속한 상담과 솔루션 구축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태원 충북중기청장은 "스마트공장 하반기 수요-공급기업 매칭데이를 통해 도내 중소·중견 제조기업들이 기업여건에 맞는 스마트공장 추진에 적극 동참해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불량률 감소 등 4차산업혁명에 대응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비주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