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충청일보 곽승영 기자] 충북 중원대학교가 위탁 운영하는 괴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13일 대학 본관동 실습실에서 관내 어린이급식소 조리원을 대상으로 '건강한 식생활 개선을 위한 저당 요리 만들기'라는 주제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괴산지역 성장기 어린이들의 식생활 개선을 위해 마련됐으며, 건강한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저당 요리에 대한 정보 제공과 실습을 함께 진행했다.

 특히 저당 요리의 중요성에 대한 전문적인 강의와 실제 식단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요리 체험 등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실무 위주의 교육을 진행해 교육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안정좌 센터장(중원대 식품공학과 교수)은 "이번 조리원 집합교육에서 관내 어린이들의 건강한 급식을 책임지는 조리원들이 즐겁게 저당 요리를 하며 건강한 먹거리와 식습관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며 "식생활 환경 개선과 안전하고 균형있는 영양급식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정보 제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유치원, 어린이집 및 지역아동센터,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위생관리, 식단개발, 영양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어린이 건강증진과균형성장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