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 공주
공주시, KTX공주역 증편 운행 확정…활성화 기대9월부터 일일 3회 추가 정차…공주역 활성화 사업 적극 추진
이효섭 기자  |  9922hs@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8.19  16:00:17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공주=충청일보 이효섭 기자] 충남 공주시는 다음 달부터 KTX공주역 증편 운행이 최종 확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9월부터 여수~행신 구간 KTX노선이 신설돼 주말(토/일)기준 상행선이 2회 증편되고, 평일 기준 하행선(행신→목포)이 1회 추가 정차되는 등 총 3편이 추가로 정차하게 된다.

 2015년 4월 개통된 KTX공주역은 2017년 수서고속철도(SRT) 개통으로 49편이 운영됐으며, 이번 증편 및 정차에 따라 총 52편으로 늘면서 공주역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개통 5년째를 맞는 공주역은 하루 평균 지난해 609명에서 지난달에는 651명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주말에는 일일 최대 1000여 명 이상이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시는 그 동안 공주역 활성화를 위해 문화관광 플랫폼 조성사업과 온라인 및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 연계 관광 프로그램 운영, 직통 시내버스 노선 신설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유흔종 교통과장은 "공주역 활성화를 위해 플랫폼 조성사업을 연내 완료하고 장기적으로는 행복도시에서 KTX공주역, 부여를 연결하는 도로가 행복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효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비주얼뉴스